티스토리 뷰





중고마켓 어플 추천 !!



집에 있는 물건 들중에서

상태는 멀쩡한데 사용하지 않는

물건들이 한 두개 이상 있을 것이다.

그럴 때 중고 마켓을 이용하면 좋은 것 같다.


언젠가 집에 안쓰는 물건들 중에서

상태는 너무 괜찮은데

남주긴 아까워서..ㅋㅋ

중고카페에 한번 올려볼까 한 적이 있었다.


정말 팔릴까? 하며 올려본 적이 있었다.

정말 팔리더라,,


그때부터 였을 것이다.

중고 마켓을 가끔 이용하게된 것이..




그래서

상태 멀쩡한데

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은 마켓에 올려서 판다,


작지만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!!


그리고 팁이 있는데


여러 마켓에 글을 올리면

판매 확률을 높일 수 있다.


나는 맨 처음엔

네이버 중고나라 카페만

알아서 판매가 조금 느렸다.


처음엔 중고나라 카페만 알았는데

앱도 있다는 것을 알고,

(처음엔 귀찮을 수 있다. 어디까지나 나의 스타일이다.

자주 이용하는 마켓에서만 이용해도 된다.)


(근데 이렇게 여러 마켓에 올려도 안팔리는 물건은 안팔린다...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)

그리고 마켓을 이용해본 결과는


당근마켓이 좀 더 활발한 것 같다.


중고나라 카페, 중고나라 앱, 헬로마켓, 번개장터

마켓은 비슷 비슷한 것 같다.


그리고 이외

프리마켓, 다나와 장터, 다음카페는 잘모르겠다..

(이용해본지 얼마 안되서 그런가?)


모든 마켓 마다 특징이 있지만

확실하게 특징이 있는 마켓은 다나와 장터인 것 같다.

이 마켓은컴퓨터 관련 제품을 팔 때 좋은 마켓인 것 같다.

(그래서 안팔리는 것 같다.)

무튼 가끔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.

판매할 때는 편하지만, 구입할 때는 조심하세요~


사기치는 판매자도 있지만,

좋은 판매자도 있으니깐

중고마켓 거래가 꼭 나쁜 것 만은 아니다.


활용만 잘한다면 소소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.




▶ 사기 피해 예방 참고


▶ 중고 마켓 사이트 및 다운로드


페이스북

트위터

네이버

밴드

카스

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
이 블로그 인기 글